학교가자.com

[스파크세션/2월] 2022학년도 신규교사 코로나 시국에서 살아남기! 본문

학교가자닷컴/새 소식

[스파크세션/2월] 2022학년도 신규교사 코로나 시국에서 살아남기!

세미쌤 2022. 2. 20. 22:16

2022학년도, 학교가자닷컴이 신규 선생님들의 고민을 타파하기 위한 알찬 연수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:)

'새 학기 첫 날 아이들과 어떤 활동을 하지?'
'어떤 마음가짐으로 아이들 앞에 서야할까'
'나.. 잘할 수 있겠지?'


신규 선생님들을 두렵게 하는 이러한 고민들을 함께 나누며 여러분과 같은 고민을 갖고 고군분투하며 생활하는 선배 선생님들의 꿀팁을 전수받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.


<연수 내용>

이번 2월 스파크 세션은 3일 진행될 예정입니다.
1일차는 [학급 운영편]으로 학급 세우기, 학급 포인트 제도, 학급 특색활동(독립출판과 반가 제작)을 주제로 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고 강의를 들은 후 나만의 학급 브랜딩을 직접 해보는 실습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.

2일차는 [블렌디드 도구편]으로 4가지 도구(구글 프레젠테이션, 구글 문서, 미리캔버스, 패들렛) 사용법을 익히고 실제 교과 수업에서 사용한 사례를 소개하고 이러한 도구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미션을 준비했습니다.

3일차는 [업무편]으로 교사들의 업무 플랫폼인 'NEIS' 와 '에듀파인' 기능 소개와 기안 작성법 등의 실질적인 tip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.


<참여 방법>
1. https://forms.gle/4iCTAi9xazgLwYjh8 - 신청서를 작성합니다
2. https://open.kakao.com/o/gxvCFT0d - 오픈 채팅방에 접속합니다 (강의 자료 공유 및 질의응답)
3. 23(수)~25(금) 중 본인이 신청한 강의 Zoom 링크에 오후 7시에 늦지 않고 접속!
*Zoom 링크는 오픈 채팅방이나 학교가자 사이트(학교가자닷컴 - 함.나.더 스파크 세션 (gogo.school))에 공유할 예정

모두들 스파크 세션에서 만나요 !

댓글 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