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교가자.com

5-6학년군 독서 <나는 뻐꾸기다_김혜연 > 본문

학교가자 콘텐츠/책꽃길

5-6학년군 독서 <나는 뻐꾸기다_김혜연 >

지니쌤._. 2020. 10. 4. 15:21

책 재미있게 읽었나요? 선생님은 여러분이 이 책을 통해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검은연기가 무엇인지 되돌아보고 스스로 보듬어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. 그리고 동재와 주변 사람들이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해나가는 모습처럼 여러분도 주변사람의 검은연기도 함께 보듬어주고 환기시켜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 

그럼, 우리 즐거운 독서 활동 세 가지를 해 볼까요?

 

 

하나,  여러분들이 책을 읽는 모습이 궁금해요. 구글 포토에 인증샷을 남겨 볼까요? '책꽃길'과 함께 읽고 있는 책뿐만 아니라, 학교 도서관에서 빌린 책, 공공 도서관에서 빌린 책, 직접 구입한 책  등 어떤 것도 괜찮아요. 내가 읽고 있는 책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구글 포토에 공유해 주세요. 어쩌면 나와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있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지도 몰라요!

photos.app.goo.gl/mfKeXK5asMj3hk519

 

읽고 있어요! #독서 #인증샷

새 사진 2장이 공유 앨범에 추가되었습니다.

photos.google.com

 

둘, 이번주 함께 읽은 책 「나는 뻐꾸기다」 어땠나요? 구글 설문지를 통해 몇 가지 질문에 대해 답해 볼까요? 그리고 동재는 '뻐꾸기', 아저씨는 '기러기'라는 별명이 붙은 것 처럼, 나에게 나의 특징과 상황에 어울리는 별명을 붙여줍시다. 

docs.google.com/forms/d/e/1FAIpQLSdHASeQu1mbqxvKFCcP9gc_yw-4003wy_S8Wj_iKs2b7c-0Hg/viewform?usp=sf_link

 

 

 

셋, 이 책에서 동재는 자신의 검은연기를 주변 사람들에게 털어놓습니다. 그리고 주변사람들은 동재가 검은연기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줍니다. 여러분도 이 책을 읽고, 책 속의 주인공의 검은연기를 보며 위로해주고 함께 해결해주고 싶은 마음이 든 적 있나요?

주인공들 가운데 한명을 골라 여러분이 주인공의 검은연기를 날려버릴 수 있는 공감과 위로의 편지를 보내봅시다.

 

padlet.com/jinny4/ivmtdjice0asn2po

 

창문편지쓰기

주인공들의 검은연기를 훌훌 날려보내줄 위로의 창문편지를 써 봅시다. 여러분의 위로로 주인공들의 마음에는 답답한 고민이 날라가고 상쾌한 기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
padlet.com

 

댓글 개